커뮤니티

강원도 청정 농산물로 수제 간식을 만들다

공지사항

[2022특산자원 융복합 베이커리 상품화 기반조성사업 사업자]로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온세까세로 댓글 0건 조회 462회 작성일22-04-01 16:48

본문

온세까세로가 원주시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하는 [2022특산자원 융복합 베이커리 상품화 기반조성사업 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해당 사업은 원주지역 특산자원인 고구마,복숭아, 토토미, 잡곡 등을 주재료로 하여 농촌진흥청이 보유하고 있는 복숭아와 고구마 관련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지역 베이커리를 개발, 생산, 판매하는 사업인데 온세까세로가 생산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

향후 개발 과정은 춘천 감자빵 개발자이신 4계의 홍상기 대표에게 의뢰하여 원주 공식 캐릭터인 "꽁드리"를 주제로 한 빵, 고구마를 주재료로  한 빵 2종, 과자 1종 그리고 복숭아를 주재료로 한 빵 2종, 과자 1종 등 총 7종을 개발하게 되며, 온세까세로는 개발된 빵을 생산하여 판매처에 납품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온세까세로는 이를 위해 신규로 "원주시 공식 베이커리 전용 공장"을 신축할 계획이며 2022년 10월 이후부터는 빵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온세까세로가 지역의 농산물을 재료로 하여 다양한 간편식을 제조, 판매함으로써 농가와의 상생을 꾸준히 진행하였고 2020년 로컬크리에이터로 선정되는 등 지역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교류의 성과가 이번 사업에 선정된 계기가 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원주 공식빵을 생산하면서 다양한 판로를 개척, 원주 특산자원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